평화제작소

이념・세대・국적을 초월하여
함께 경배와 찬양을 드리며,
국제 네트워크 형성 및 평화와 통일에 관한
창의적 대안을 모색합니다.
 
통일을 꿈꾸는 젊은이들..통일비전캠프
 작성자 : 평화한국
Date : 2015-02-03 10:57  |  Hit : 155  
   https://youtu.be/5PoBJuDnSLE [40]
통일을 꿈꾸는 젊은이들..통일비전캠프
CBS노컷뉴스 조혜진기자
[앵커]

분단 70년을 맞는 올해 통일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해보다 높습니다.

청년들은 비교적 남북통일에 관심이 적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통일비전캠프에 참석한 180여명의 젊은이들은 통일에 대한 열망이 뜨거웠습니다. 조혜진 기잡니다. 


[기자]

통일에 대한 비전을 품고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젊은이들. 통일비전캠프에 참석한 180여명의 젊은이들은 전문가들의 강의를 듣고 교제를 나누며,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터뷰] 표수아 (캠프 참가자)
통일에 대해 또래 친구들과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는데 캠프를 통해서 이것(통일)을 삶으로 살아가야하는 부분으로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 됐습니다

이들은 의료와 정치, 농업 등 12가지로 나뉘어 진행된 영역별 선택강의에 참석해 각 사회적 영역에서 이뤄가야 할 통일 과제들을 점검해보기도 했습니다.

농원을 운영하는 안부섭 대표는 농업분야에서 통일 이후를 준비해온 이야기를 나눕니다.

[현장음] 안부섭 (향산농원 대표)
'내가 여기서 연구한 것을 북한의 어느 지역에서든 다 통할 수 있는 농사를 짓자'..그것이 제가 가진 목적이예요.

부흥한국과 한국대학생선교회, 시민단체인 평화한국 등 복음주의권 통일운동 단체들이 연합해 개최한 제 8회 통일비전캠프. 

남한청년들은 물론, 탈북민과 해외교포 등도 참석해 분단 70주년을 맞는 올해 통일을 향한 생각과 소망을 나눴습니다.

[인터뷰] 김00 (2004년 탈북) 
남북간의 화해를 통해서 우리사회가 갖고 있는 분열과 갈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어떤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 같고..

평소 북한을 품고 통일의 방향을 연구해온 젊은이들은 같은 꿈을 꾸는 이들과 교제하고 기도하며 복음적 통일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영상취재/이정우 영상편집/이재은] 


jeenylove@cbs.co.kr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크리스천노컷뉴스(www.christiannocu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