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기도후원 바로가기 후원계좌안내
평화한국페이스북 바로가기

언론에 비친 평화한국

 
[Daily Good News 2018. 5. 30.]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6월… 복음 통일 이뤄냅시다”
 작성자 : 평화한국
Date : 2018-08-28 09:55  |  Hit : 10  
  ▲30일 평화한국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8 세이레평화기도회'의 세부계획을 발표했다.ⓒ데일리굿뉴스

세이레평화기도회, "전국 8개 지역·23개 교회서 열린다"
 
다니엘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세이레’(21일/이레:‘7’일을 뜻하는 순우리말)동안 기도했던 것처럼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제 12회 세이레평화기도회’가 내달 3~24일 전국 8개 지역의 23개 교회에서 진행된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기도회는 ‘나라의 번영’과 ‘민족의 안녕’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한국교회 연합기도 운동이다.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를 주제로 하는 금번 기도회는 한반도가 평화 국면에 접어든 만큼 놀라운 일들을 행하실 하나님의 역사에 관한 기대가 내포됐다. 
 
30일 서울 마포구 극동방송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평화한국 허문영 대표는 “특별히 2018 기도회에 앞서 ‘놀랍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으라’는 기도제목을 주셨다”면서 “이로 인해 올해는 하나님께서 직접 놀라운 일을 행하실 것이란 기대가 더해졌다”고 전했다.
 
실제로 기도회 준비과정에서 정상회담 개최 등 평화통일을 향한 굵직한 이슈들이 생겨났다. 허 대표는 “모든 일들은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이라며 "한국교회가 그 어느 때보다 기도로 진력하며 나아갈 때다.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해 더욱 기도로 간구하자”며 한국교회의 동참을 요청했다. 
 
기도회는 다음달 3일 주님앞에제일교회에서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24일까지 매일 잇따라 열린다. 특히 기도회 기간 중인 9일에는 'DMZ통일기도회'를 통해 북한복음화를 위해 기도한다. 매주 토요일은 문화행사를 진행해 통일콘서트를 펼치는 등 평화통일의 의미를 되새길 계획이다.
 
또한 각자의 자리에서 개인적으로 기도와 큐티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세이레평화기도책자'도 발간된다. 매년 발간되는 책자지만 이번에는 57인의 복음통일 전문가들이 집필해, 통일을 위한 기도방향을 한국교회에 제시했다.

 

특히나 이번 기도회는 남한만이 아닌 남북한이 하나돼 평화를 건설하자는 의도를 담아냈다. 참여 교회 목록도 탈북민교역자교회인 노원한나라은혜교회를 비롯해 북한 평양에 근간을 둔 남산교회 등 상징성 있는 교회들이 대거 포함됐다.

 

개회예배를 드리는 주님앞에제일교회(노윤식 목사)는 순교자의 명맥을 이어받은 교회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노윤식 목사는 "조부께서 사랑방을 내어 복음을 전하다 북한 당국에 의해 순교를 당했다"면서 "그럼에도 용서로써 증오의 고리를 끊어내고 북한을 돕는 일에 앞장섰다. 한국교회도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해 기도로 나아가 수많은 영혼을 건져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기도책자에서 '탈북민사역영역'을 집필한 현비파 전도사(할렐루야교회) 역시 "한국교회는 이제껏 보이지 않는 곳에서 기도하며 북한의 수많은 영혼을 구원했다"면서 "지금도 현재 진행형인 북한의 아픔과 고통을 바라보며 기도의 손길을 전한다면 크나큰 역사로 이어질 것임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화한국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평양에서의 '민족화해예배' 개최가 구체적인 계획 사항이다. 평화한국 측은 "북측과 협의를 통해 6월 말 방북을 계획했지만 7월 말 즈음으로 연기됐다"면서 "남북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는 게 희망사항이다. 평화한국 사역에 많은 동참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최상경 기자(cs_kyoung@goodtv.co.kr)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데일리굿뉴스
[원본링크]:http://goodnews1.com/news/news_view.asp?seq=80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