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기도후원 바로가기 후원계좌안내
평화한국페이스북 바로가기

언론에 비친 평화한국

 
[강원일보, 11/7일자]평화프로세스 정착 방안 모색 한림대서 평화통일기반 조성 NGO콘퍼런스
 작성자 : 평화한국
Date : 2016-11-09 09:48  |  Hit : 231  

평화프로세스 정착 방안 모색

한림대서 평화통일기반 조성 NGO콘퍼런스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국제평화 NGO콘퍼런스가 지난 5일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허문영 평화한국 상임대표를 비롯한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권태명기자

평화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국제평화 NGO콘퍼런스가 지난 5일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평화프로세스 추진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마이클 슐루터 영국훈작사와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기조연설을 했다. 

허문영 통일연구원 박사(평화한국 상임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제1세션에서는 제레브 아이브 케임브릿지대학 박사가 `남북한 평화통일을 위한 공동의 가치 창출 이유와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김민기 숭실평화통일연구원장, 엄기증 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박사, 김병연 서울대 교수 등이 토론했다. 

아이디어를 18분 안에 강연으로 전달하는 테드(T.E.D)형식으로 진행된 제2세션에서는 김두환 건국대 교수, 박종수 중원대 교수, 이윤기 한림성심대 교수, 전병길 (재)통일과나눔 국장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또 최상도 사암정약용평화마을 대표, 이영길 우간다 쿠미대 총장, 현재용 춘천농장 대표 등의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한반도의 평화프로세스 정착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암정약용평화마을과 한림성심대가 공동 주최하고 (사)평화한국이 주관, 통일부가 후원했다. 

장현정기자